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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에게 전문성을 더하소서

교사에게 전문성을 더하소서 예수님을 통해 교사의 모범을 보여주신 하나님,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비유로 풀어 가르치시던 예수님의 지혜를 교사들에게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교사에게 소명의 날개가 있다면 전문성의 날개도 필요함을 고백합니다. 교사들이 이 세상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깨달아 알게 하시고 그것이 각 교과를 통하여 전달될 때 아이들에게서 배움의 기쁨이 샘솟고 그 기쁨이 삶을 통해 나타나게 하옵소서. 아이의 전인적 삶을 성장시키는 교사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아이들을 바라보고, 그 아이들 각자에게 주신 은사와 재능을 발견할 수 있게 하옵소서. 학급을 경영할 때에는 아이들에게 각기 다른 필요를 채워 주며, 아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는 교사가 되게 하옵소서. 교사가 만난 지식과 진리의 ..

교육 이야기 2024.10.19

[하우스리더십학교] 제43강 리더십강의-28(오피니언리더십)

https://youtu.be/8_ph-FMboD4?si=po1LkgQY3xtQXksiHouse Leadership School□ 요약(제10-2장 오피니언 리더십-형성 : 하나의 수수께끼)  ①가장 중요한 ‘리더’의 유형은 사상, 실용성, 정책, 경력, 자기 이익과 같은 목적을 추구하면서, 자신의 목적과 부합되는 사람을 동원하여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임(p452). 통제된 전체주의적 사회의 ‘리더’들은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지 않으며, 전체주의적 사회의 ‘리더’와는 달리, 다른 사회체제에서는 ‘리더’들이 참여자들로부터 나올 수 있는 반응을 고려해서 이를 토대로 의사결정을 내림(p452). 두 번째 ‘리더’ 유형은 전국 신문, 방송, 동네에서 소식을 알리는 사람, 또는 피켓 구호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공..

리더십이야기 2024.10.19

교사에게 소명과 열정을 회복시키소서

교사에게 소명과 열정을 회복시키소서 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교사들을 부르시는 하나님, 교사가 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기 이전에, 먼저 빛이신 하나님을 만나 그 안에 거하며, 하나님과 이웃을 깊이 사랑하고 섬기며 살아가는 소금이 되기를 원합니다. 교사의 직분을 오랫동안 감당하다 보니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이 당연해졌고, 어느 때부터인가 안일하게 생각했던 적도 있습니다. 이 땅의 교사들이 소명자로서 매일 아침마다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고 물으시는 주님의 음성에 맡기신 양을 돌보는 삶으로 응답하게 하옵소서. 또한 한 마리 잃은 양을 찾으시던 주님의 마음을 본받아 맡겨주신 아이들을 뜨거운 마음으로 끝까지 사랑하게 하옵소서. 과도한 경쟁 속에서 갈 길을 잃고 잘못된 어른들의 삶의 방식에 점점 오염되어 가는 이 땅..

교육 이야기 2024.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