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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녀의 담임 선생님을 도우소서

자녀의 담임 선생님을 도우소서 귀한 선생님을 만나게 해주신 하나님, 한 해 동안 선생님과 자녀가 좋은 관계를 이루어 학교생활이 더욱 의미 있게 하시고 행복한 만남이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부모로서 자녀의 담임 선생님의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며 감사하게 하옵소서. 기독학부모로서 선생님의 전문성을 높이 사며 믿음과 존중으로 대하게 하옵소서. 내 아이만 잘 되기를 바라기보다 학급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분위기가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자녀가 선생님의 가르침을 경청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가져 선생님도 자녀를 통해 더욱 의미 있고 감사한 교직 생활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선생님에게 건강을 주셔서 출근하실 때마다 힘을 공급하시고 가정을 돌봐 주셔서 어려운 일이 없도록 지켜 보호하여 주옵소서. 주님을 알지 못한다..

교육 이야기 2025.09.07

[하우스리더십학교] 제25-35강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1(에이브러햄 링컨)

https://youtu.be/7a1mVqBitRk?si=Qg7RNQgyxCoowtE8 House Leadership School Leadership : in Tubulent Times(도리스 컨스 굿윈) □ 요약(제1-1부 야망과 리더십의 자각 : 1. 에이브러햄 링컨_가정환경)①1832년 3월 9일 ‘링컨’이 일리노이주 주의회 의원 출마 의사를 밝혔을 때, 그는 23세에 불과했는데, 당시 미국의 경계지에 위치했던 일리노이주에는 후보를 공식적으로 지명할 만한 정당도 없었고, 주의원으로 출마하려는 사람은 지역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는 전단에 이름을 올리면 그것으로 충분했음(p23). ‘링컨’의 출마 선언은 “누구나 자기만의 고유한 야망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동포들에게 진정으로 존경받고, 그들의..

리더십이야기 2025.09.07

과제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갖게 하소서

과제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갖게 하소서 많은 훈련과 과제를 통하여 우리를 능숙하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학업을 주로 하는 우리의 자녀들이 과제를 우선순위로 두어야 하지만, 점수 매김에 우선을 두어 점수 비율이 낮은 과제는 가볍게 여길 때가 많이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과제의 중요도를 떠나 이것이 주어진 모든 크고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하였을 때에 따라오는 성실의 결과임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하나님, 우리의 교육의 앎의 깊이를 채우기보다 점수와 포지션에 관심을 두어, 일관성 있는 교훈이 되지 않았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교육이 이제는 결과가 아니라 결과를 이루어 나가기까지의 과정에 집중하여, 자녀들이 시험의 결과보다 학문과 과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경험을 중시하게 하옵소서. 모든 과제를 ..

교육 이야기 2025.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