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이야기

'MZ세대 마음' 얻지 못한 ESG는 실패한다(bkl)

presentlee 2021. 7. 28. 15:06

bkl 보고서(ESG)

 

ㅇ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MZ세대

 

ㅇ 한국의 MZ세대는 왜 친환경에 무관심할까

 - 미닝아웃 : 가격과 품질 외에 요소를 통해 개인의 신념을 표출하는 소비행위

 - 가심비 :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행위

 - 바이콧 : 구매운동으로 불매운동(boycott)의 반대개념이 된 구매운동

 - 돈쭐(돈+혼쭐) : 착한기업을 '돈으로 혼내주자'는 취지로 SNS등을 통해 확산되는 구매운동

 

ㅇ MZ세대 입장에서 한국 사회를 바라본 적이 있는가

 

ㅇ 우리 회사가 ESG를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는 젊은 직원들에게 물어보자

 

BKL_ESG_Legalupdate_20210623_03.pdf
0.1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