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l 보고서(ESG)
ㅇ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MZ세대
ㅇ 한국의 MZ세대는 왜 친환경에 무관심할까
- 미닝아웃 : 가격과 품질 외에 요소를 통해 개인의 신념을 표출하는 소비행위
- 가심비 :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행위
- 바이콧 : 구매운동으로 불매운동(boycott)의 반대개념이 된 구매운동
- 돈쭐(돈+혼쭐) : 착한기업을 '돈으로 혼내주자'는 취지로 SNS등을 통해 확산되는 구매운동
ㅇ MZ세대 입장에서 한국 사회를 바라본 적이 있는가
ㅇ 우리 회사가 ESG를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는 젊은 직원들에게 물어보자
'법률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정위, 건강기능식품 쪽지처방 자진신고센터 운영(bkl) (0) | 2021.07.28 |
---|---|
중국 <중대 특허침해분쟁 행정재결방법>의 내용 및 시사점(bkl) (0) | 2021.07.28 |
중국 <가격 위법행위 행정처벌 규정> 개정 초안 및 의견수렴안 공개(bkl) (0) | 2021.07.26 |
ESG, 독이 든 사과가 될 수도 있다(bkl) (0) | 2021.07.20 |
메타버스(Metaverse) 시대의 도래와 법적 쟁점(bkl보고서) (0) | 2021.07.09 |